AI

QARA’s AI Technology

콰라소프트(QARAsoft)의 머신러닝(딥러닝) 기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30년 간의 세계금융시장을 분석하고, 주말에도 발전하고 있는 콰라의 CNN deep learning 머신러닝(딥러닝) 기술!

이 과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현재 시장이 앞으로 약 한 달간 강세장일지 약세장일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또, 과거와 가장 유사한 시점을 찾아내어, 금융 시장에 대한 이해와 추론을 할 수 있습니다.

 

1. 콰라 AI 1.0(구 버전): Convolutional Neural Networks AE(AutoEncoder)
2. 콰라 AI 2.0(신 버전): CNN VAE(Variational AutoEncoder)

특히 이번 최신 기술로 적용했더니 더 사람의 뇌 신경 망과 더 닮아 보입니다. 아름답네요 🙂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금융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콰라의 딥러닝 알고리즘 ‘마켓드리머(Market Dreamer)’가 버전 1.0에서 보였던 CNN AE(Convolutional Neural Networks AutoEncoder 오토인코더) 기술보다 최신 기술인 VAE(Variational AutoEncoder)으로 버전 2.0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점입니다. 이 기술은 분석된 세계 금융 시장 데이터를 통해 소비자가 매일 업데이트 되는 향후 한 달간의 장세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AE는 기계가 스스로 데이터의 특징을 추출해낼 수 있는 비지도학습(Unsupervised Learning)의 대표 모델입니다. VAE는 AE의 발전 모델로 기계가 학습한 영역의 정보를 좀 더 정확하게 전달하는 기술로, VAE 가 산출해내는 그림을 통해 소비자는 현재 시장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현재 시장이 가지고 있는 주요 특징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주식시장에 중요한 주요 지표들뿐 아니라 일반인들이 평소에 관심을 많이 가지는 환율, 가상화폐 비트코인 시세 등의 가격이 오를 것인지 내릴 것인지에 관한 장세 전망 정보도 함께 제공했습니다. 또한,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디자인 UI를 새롭게 적용하여 딥러닝 기술 정보를 소비자들이 한층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습니다. 시장을 관찰하고 배우는 딥러닝 기술을 통해 증권사 애널리스트 혹은 블룸버그, 인베스팅닷컴과 같은 기존 전문가 및 기관들이 제공하던 시장분석, 경제지표 제공 및 예측 서비스를 특별한 비용 없이 무료로 쉽게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콰라는 금융시장에 딥러닝을 적용하면서 많은 사람이 이 기술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목표하고 있습니다. 이번 VAE 기술 도입과 디자인 UI 업그레이드를 통해 일반인들이 세부적인 기술 내용은 잘 몰라도 더 정확한 시장 정보를 QARA.ai로 얻을 수 있습니다.

콰라(QARA)는 어떤 회사인가요?

2015년에 세계최대의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더이상 금융회사가 아니라 IT회사라고 선언했습니다. IT기술은 금융을 도와주는 역할이 아니라 금융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콰라(QARA) 소프트는 ‘자산관리의 대중화’를 목표로 금융 AI (Artificial Intelligence) 테크놀로지를 통한 온라인 자산관리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금융AI기술 ‘MARKET DREAMER’를 기반으로 국내외 B2B 시장과 B2C 시장을 모두 공략할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콰라(QARA)소프트는 2014년 4월 창립한 4년 차 핀테크 스타트업입니다. 창업자들은 과학고, 카이스트, 서울대, 연세대 출신의 삼성자산운용 · 미래 에셋자산운용 출신의 펀드매니저들과 네이버 라인 · 네오위즈 · 삼성전자 개발자가 뜻을 모아 국내 최초 KOSCOM 인증을 받았습니다. 금융AI 독립 솔루션과 국내 대형 금융사, 포털사와 연계하여 맞춤형 금융AI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왜 금융 시장에 집중하나요?

QARA는 금융시장의 저변을 넓히고 금융시장의 효율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원대한 비전이 있습니다. 저변을 넓힌다는 의미는 그동안 자산관리서비스가 고액자산가만의 몫이었다면 QARA의 ‘MARKET DREAMER’를 통해 중산층, 대중까지 합리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 금융회사들이 단순한 고객분류 및 개인 영업으로 마케팅 비용이 들어 고스란히 고객의 이익이 줄어드는 지점이 있었으나 QARA의 개인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서비스로 개인 고객과 금융사 모두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감정적, 정보 비대칭적인 투자방식에서 독보적인 AI기술로 30년이상 축적된 데이터 기반 투자로 금융시장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