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콰라(QARA),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초청 간담회 초대

콰라(QARA)가 오늘 귀한 자리에 초대받았습니다.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초청한 간담회에서 “신산업 부문의 로드블럭과 규제가 여전하다“면서 “규제 타파, 네거티브 규제로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건의했습니다.

#콰라소프트는 이번 자리를 통해 지난 4년간 규제로 인해 겪었던 일들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었고, 저희 이야기를 귀담아 주신 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대한상공회의 주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초청 간담회

(기사 내용 일부 발췌)
로보어드바이저 등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콰라소프트의 손보미 대표는 “일반 투자자들도 고도화된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했지만 기존 금융상품 분류에 없는 신상품이라는 이유로 국내 시장에서는 서비스를 못하고 있다“며 “결국 주 사업모델인 자산관리 서비스는 국내가 아닌 해외 시장에서만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대한상의 중소기업위원회는 ▲신산업 부문 규제 타파 ▲‘Scale-up’ 정책 강화 ▲중소기업 인력 미스매치 해소 ▲최저임금 산입범위 조정 ▲기업간 새로운 협력생태계 조성 ▲성과·혁신 중심의 중기지원 등을 건의했습니다. 한편, 대한상의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동으로 ‘중소기업정책협의회’를 구성, 기업인과의 만남을 정례화하고 기업애로 및 규제 해소에 앞장서기로 합의했습니다.

기사 보러가기 >> “전통 中企는 노동현안 해결…스타트업은 규제 해소 요구”

콰라는 규제 탓을 하기보다 창의력을 좀 더 발휘하여 지금 준비하고 있는 신규서비스(KOSHO.ai)로 곧 새로운 모습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Tag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