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RA News

프로그래밍 연합동아리 <프로그라피>와 <콰라>의 딥~한 딥러닝 세미나!

오우, 딥러닝 좀 할 줄 아는 녀석인가?

안녕하세요, 콰라입니다! 지난 주 주말 프로그래밍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친 대학(원)생 프로그래밍 연합 동아리 <프로그라피>가 콰라의 사무실을 방문했었어요.

프로그라피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학교 등에 재학중인 개발 비전공생들이 프로그래밍과 딥러닝을 함께 공부 하는 연합 동아리로, 웹 프로그래밍, 모바일 앱 프로그래밍, 머신러닝/딥러닝 3개의 주제로 스터디 팀을 결성 해 연사들을 초청 해 강연도 하고 해커톤도 진행한다고 하네요.

 

 

이번에는 딥러닝과 금융을 주제로 콰라의 변창환 대표님이 연사로 세미나를 진행 했습니다.
게다가 프로그라피에서 2명이 콰라의 Ai Scientist 직무로 여름인턴을 시작하기도 해서 더욱 뜻깊었던 자리였어요.

 

 

콰라의 핵심 기술인 딥러닝과 금융에 대한 얘기는 물론 콰라 변창환 대표님의 창업 스토리까지 이야길를 나눴어요.

사회 초년생이나 대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에 대한 개괄적인 지식부터 금융과 ai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변창환 대표님의 생생한 경험담으로부터 들어보았습니다.

딥러닝은 비전공생들이 이해하기 쉬운 내용은 아니지만 보다 재밌고 쉽게 설명해주신 덕분에 다들 열심히 끄덕끄덕!

 

 

강연이 끝나고 다양한 질문들이 오고갔는데, 역시 프로그라피 친구들이 가장 궁금해 한 것은
“미래에 모두가 로보어드바이저 <코쇼>앱의 도움을 받아 주식 투자를 한다면 과연 어떻게 될까?”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실제로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이기도 해요. 과연 금융시장이라는 특수한 환경에서 모두가 윈윈할 수 있을까요?

 

 

딥러닝에 대한 진지한 생각, 프로그라피 친구들이 있어서 우리나라 딥러닝 분야가 한층 밝아질 것 같아요! 콰라도 성장해서 프로그라피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연구를 하는 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그럼 또 만나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