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QARA News

[서울경제TV] 핀테크 인재 금융권 꺼리는 이유는

안녕하세요! 콰라입니다.

콰라의 훌륭한 인재, 기호건 AI Scientist와 신정철 CTO의 인터뷰가

서울경제TV에 보도되었어요. 지금 확인 해 보세요!

핀테크 인재들이 금융권을 꺼리는 이유

핀테크란 금융에 IT를 융합해 새로운 서비스를 만든다는 뜻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첫번째로 중요한 게 인재이기 때문에, 금융권은 핀테크를 주도하기 위해 인재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작 취업을 앞둔 학생들은 금융권보다는 핀테크 사업을 하는 스타트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기호건 인턴은 인공지능이 금융 데이터를 분석하고 학습해 투자 정보를 제공해주는 시스템을 개발한 스타트업인 콰라소프트의 AI 책임연구 인턴입니다.

“딥러닝 분야가 핀테크와 같이 금융에도 충분히 많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데, 기존 금융권 회사들은 아직 이걸 접목을 못시키고 있는 것 같았어요. 아무래도 기존에 사용하던 많은 연구들이 있고 펀드매니저들의 전문적 지식이 있다 보니까 딥러닝 분야를 신뢰를 덜 하는 것 같고…”

콰라소프트 신정철 최고기술책임자에 따르면, 기존 금융권은 금융 전문가들에 의해서 연구 방향이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나 콰라소프트의 경우에는 AI 리서치를 통해 연구 결과가 나오면, 그에 맞추어 기능을 추가합니다.

핀테크 인재들이 처음에 금융권 취업에 관심을 보인 것은 ‘딥러닝 기술을 이용한 금융 서비스’를 연구하고 싶었기 때문인데, 이걸 하는 금융권이 없었다고 합니다.

콰라소프트는 정직원이 15명인데, 여기에 13명의 대학생이 인턴을 하고 싶다고 자발적으로 지원했습니다. 또 4개월 인턴 계약이 끝나기 전에 인턴을 정직원으로 채용할 뿐 아니라 최고기술책임자의 자리까지 제안했다고 합니다. 4개월짜리 인턴이 업무 능력을 인정받아 기술책임자로 광속 승진하는 것은 기존 금융권에서는 생각하기 어려운 케이스입니다.

 

지금 앱스토어에서 코쇼(KOSHO)를 다운 받으세요!

내 손안의 인공지능 전문가, 딥러닝 로보어드바이저 코쇼

애널리스트처럼 분석하고, 전문가처럼 투자하자.

Think Like an Analyst, Invest Like a Pro, KOSHO.ai

#투자자를_다_꼬셔

코쇼 앱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qara.ai | qara.kr | kosho.ai | Instagram | Facebook | Linkedin

Seoul · Hong Kong · Singapore

Tag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