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RA News

딥러닝 핀테크 스타트업 콰라, 도쿄 이노베이션 서밋에 다녀왔어요!

지난 9월 11일, 콰라는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18 이노베이션 서밋 재팬’에 다녀왔어요. ‘이노베이션 서밋 재팬’은 아시아에서 가장 큰 글로벌 컨퍼런스이며 약 2000여개의 글로벌 투자회사와 300여개의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였는데요, 이런 행사에 콰라가 당연히 빠질 수 없죠!

 

일본은 콰라에게 굉장히 중요한 시장 중 하나입니다. 콰라의 딥러닝 로보어드바이저 앱 ‘코쇼(KOSHO)’역시 일본어로 오래된 서적(古書) 이라는 뜻이에요. 30년간의 금융 환경을 잘 정리해서 분석해 보여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후추’라는 뜻도 있는건 안비밀. 따라서 코쇼는 일본어 서비스를 완벽 지원하고 있어요. 이번 재팬 서밋을 통해 실제 일본 투자자들과 금융 전문가인 고객들, 다양한 기자들을 직접 만나고 코쇼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Power Matching

 

 

이노베이션 서밋의 특별한 프로그램은 바로 파워매칭 이었습니다. 유명한 스타트업과 글로벌 기업들이 모인 자리인만큼 기업들간의 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위한 매칭 시간이 있었어요. 다양한 글로벌 회사들이 콰라의 딥러닝 기술과 이를 활용한 코쇼 앱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었는데요, 콰라는 일본의 ORIX Group, JBI, SPARKS와 매칭 시간을 가졌어요. 서로의 비전을 공유하고 서로 상생하며 발전할 수 있는 긍적적인 이야기를 나누며 다시 열정을 뿜뿜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One More Thing, 코쇼 AI 스피커

 

 

콰라는 요즘 인공지능(AI) 스피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요. 앞으로는 코쇼를 인공지능 스피커인 네이버 클로바와 Alexa 에서도 만날 수 있답니다. 매일 아침 친절한 코쇼가 주가를 확인해주고 금융 환경에 대해 설명해줄 거예요. 콰라의 훌륭한 개발자들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곧 만날 수 있겠죠? 기대 해 주세요!

 

 

세계의 훌륭한 기업들을 만나고, 핀테크 영역을 개척해나가는 스타트업들을 만나는 일은 늘 흥분돼요! 이번 이노베이션 서밋은 단 한루 일정으로 아주 짧았지만, 많은 것을 보고 배우는 자리였습니다. 콰라와 코쇼가 일본 시장에서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계속 지켜봐주세요!

 

Tag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