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RA News

KOSHO & QARA ‘금융산업 발전을 위한 서울시장 핀테크·자산운용 기업 간담회’ 참석

안녕하세요! 콰라(QARA)입니다.

콰라가 21일 개최된 ‘금융산업 발전을 위한 서울시장 핀테크·자산운용 기업 간담회‘에 참석했답니다!

관련 내용을 함께 살펴보실까요?

 


 

출처: 뉴스핌, ‘핀테크 관계자와 기념촬영 갖는 박원순 시장’ & 콰라소프트 변창환 대표

서울시는 미래 금융혁신 생태계 조성 방안 논의를 위해, 핀테크 및 자산운용업 활성화 방안 의견 수렴, 금융산업 인프라 등 지원방안을 주요 내용으로 간담회를 마련했는데요.

 

출처: 뉴스핌, ‘핀테크 관계자 발언 경청하는 박원순 시장’

 

이 간담회는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핀테크·자산운용업 활성화와 금융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프라 조성 전문 인력 양성 방안을 모색하고, 서울시, 정부, 금융업계 공동 협력을 통한 혁신 산업 생태계 조성 및 규제 개선으로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을 취지로 하였답니다.

 

 

콰라소프트는 서울시 핀테크랩의 성장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는데요.

변창환 대표님은 “콰라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효력이 있을 수 있는 특허를 받은 기술력과 여성 각자 대표 및 임원이 근무해 자연스럽게 형성된 여성 존중 및 양성평등 문화로, 20~30대 젊은 인력의 고용 창출과 수평적인 기업 문화를 골자로 ‘금융혁신지원 특별법’에 참여해 미래 금융혁신에 기여하는 AI 핀테크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답니다.

 

2018년 서울시 서울창업허브 핀테크랩 성장기업으로 입주한 ‘콰라소프트(QARASOFT)’

 

2014년에 설립된 핀테크 기업 콰라는 인공지능(AI)의 일환인 딥러닝 기술을 금융에 적용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금융 및 경제 지표 관련 빅데이터 4억 건을 기계가 스스로 학습해 글로벌 금융 시장을 예측하여 투자의사 결정을 AI로 손쉽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ARA 는 2018년에 KOSHO(코쇼)라는 인공지능 금융앱을 출시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콰라에서 개발한 AI 로보어드바이저 ‘코쇼(KOSHO)’ 앱의 주요 알고리즘인 ‘마켓드리머(Market Dreamer)’는 CNN과 RNN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30년간의 금융 환경을 분석해 전 세계 2만 종 이상의 주식과 금융지표 등의 1주일 후 시황을 예측합니다.

이 알고리즘은 한화자산운용, KB금융그룹 등에서 유료로 서비스 사용 계약을 체결 한 바 있으며, 지난해 5월 베타서비스 출시 후 글로벌 8개 국가에서 약 3만 누적 다운로드를 달성했습니다. 금융 특별법을 통해 해외 환전 및 수수료를 없애 저렴한 거래비용으로 손쉽게 투자를 할 수 있게 하는 정식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랍니다.

 

 

<<< 관련기사 더 보러가기 >>>

[데이터넷]

[한국금융신문]

지금 앱스토어에서 코쇼(KOSHO)를 다운 받으세요!

일주일 후의 금융지표/개별주가를 예측해 드립니다.

코쇼 앱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Tag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