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RA News

콰라가 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

며칠 전, 콰라가 5주년을 맞이 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3월 20일, 코쇼의 정식 버전 런칭도 함께하였는데요. 지난 1년도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기능과 디자인으로 보답하는 콰라가 되겠습니다. 오늘은 지난 1년 간 콰라에서 했던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들을 모아보았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코쇼(KOSHO), 정식 버전을 출시하다!

지난 3월 20일, 드디어 코쇼(KOSHO) 정식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종목의 예측 기간 확대, 금융위기와 같은 이벤트 기간 종목 비교 등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 되었는데요.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고 싶다면? (클릭)

코쇼의 엔진 마켓드리머(Market Dreamer)는 콰라소프트가 AI 딥러닝 기술(CNN, RNN)을 활용하여 독자적으로 개발한 시스템입니다. 마켓드리머는 과거 30년간의 전 세계 금융시장의 4억 개 이상 빅데이터들을 수집/분석하여 스스로 학습한 뒤 미래의 금융 가격을 예측하여 보다 객관적이고 방대한 정보를 누구나 알기 쉬운 형태로 제공합니다.

2018년 3월 29일, 베타버전으로 시작했던 코쇼는 현재 10만 명 이상의 다운로드와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미국, 그리고 중국의 상하이까지. 총 8개 국에 5가지의 언어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콰라소프트, 정보화진흥원 ‘DNA 100대 혁신 기업’ 선정

 

콰라가 정보화진흥원이 선정한 ‘DNA 100대 혁신 기업’으로 선정되습니다. ​정보화진흥원은 지난달 29일 ‘초연결 지능화 시대 DNA 100’ 보고서를 발표했는데요. DNA는 과학기술 정보통신부가 주창한 용어로, ‘데이터, 네트워크, AI’의 약자입니다.​ 정보화진흥원은 지난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 동안 총 1800개 기업을 조사했고, 콰라는 이 중 ‘인공지능 혁신’ 분야로 선정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클릭

 

 

콰라(QARA)의 글로벌한 움직임

 지난 해에도 콰라는 국내와 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했습니다. StartCon(스타트콘) 서울, FIN/SUM 2018 도쿄, 등 일본, 런던, 싱가포르, 대만, 중국(상하이)에서 다양한 글로벌 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글로벌 행사에 참여하면서 콰라는 또다시 사용자 관점의 인사이트와, 새로운 시각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콰라가 참여한 글로벌 행사들이 궁금하다면? (클릭)

 지난 주에는 콰라의 글로벌 CEO, 손보미 대표와 손윤주 마케팅 팀장이 도쿄에 방문하여 일본 현지 PR 회사인 Material Group과 만나 코쇼의 일본 정식 런칭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딥러닝 로보어드바이저 어플 코쇼가 정식 런칭했다는 기사로 財経新聞, 現代ビジネス, Techable(テッカブル), BEST TIMES(ベストタイムズ), 마이나비 등 총 28개 신문사에서 코쇼의 소식을 알려주셨습니다.

 

콰라와 함께한 여름/겨울 인턴들

지난해를 통틀어, 콰라에는 국내와 해외에서 약 20명의 새로운 인턴 분들이 함께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콰라에 정규직으로 남기로 결정해주셨고, 남은 수업을 위해 학교로 돌아가시기도 했습니다. 여름 인턴 프로그램에서는 13명의 인턴들이 콰라와 함께 해주셨고, 겨울 인턴 프로그램에서는 5명의 인턴들이 함께 해주셨는데요.

13명의 여름 인턴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

 

겨울에 함께한 5명의 인턴들의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인턴들의 인터뷰를 만나보세요! 클릭

여름/겨울에 함께해주신 인턴분들 모두, Marketing, Computer Science, Research, Design을 포함해서 다양한 커리어 분야에서 핵심 멤버처럼 열정과 넘치는 아이디어로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해주셨습니다. 영상과 인터뷰 내용을 보고 콰라에 대해 궁금한 점이 생기거나 일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면, 콰라소프트의 지원 공고 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이력서와 커버 레터를 qara@qarasoft.com으로 보내주세요. 콰라와 함께하실 분들을 기다립니다.

 

선릉 위워크로 본사 이동, 사무실 분리 이전

 2018년 12월 말, 콰라는 지난 3년 동안 한화에서 지원하는 공용 오피스 공간인 드림플러스에서 사무실을 운영해 왔는데요. 이번에 사무실을 분리 이전하면서 본사는 선릉에 위치한 위워크 2호점, 기업부설 연구소는 공덕에 있는 서울창업허브 건물에 위치하게 되었습니다. 코쇼 앱 정식 버전 출시를 목전에 두고, 개발과 비즈니스 및 마케팅이 각각의 영역에서 집중 혹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무실을 나누게 되었으며, 한편으로는 위워크의 멤버로서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수많은 글로벌 네트워킹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글로벌 CEO 손보미, 100대 세계 여성 핀테크 리더로 2년 연속 선정

 

콰라소프트의 글로벌 CEO 손보미 대표가 세계에서 가장 큰 핀테크 허브인 래티스80(Lattice80)에서 지난해에 이어 2019년에도 ‘100대 세계 여성 핀테크 리더’로 2년 연속 선정되었습니다.

레티스80는 ‘금융(Financial service)’과 기술(tech)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여성 리더들을 선정해 지난 2018년부터 ‘top 100 women in Fintech’라는 이름으로 발표하고 있는데요. ‘성공적인 조직의 주춧돌’로 조직 내의 ‘다양성’과 ‘여성 리더’의 중요성을 주장하는 래티스80은 올해도 같은 맥락에서 글로벌 여성 리더 100인을 발표하면서 ‘특히, 요즘과 같은 비즈니스 글로벌화 시대에 핀테크 분야에서 여성의 리더십은 의심할 필요 없이 중요한 측면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핀테크 분야에서의 성취도(achievement)와 영향력(influence)에 따라 선정하는 ‘Top 100 women in Fintech 2019’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인물들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이중 아시아권의 리더는 총 28명이었습니다. 리더를 가장 많이 배출한 도시는 런던 17명, 홍콩 12명, 뉴욕 10명, 싱가포르 8명, 샌프란시스코 8명 순이며 서울에서는 콰라소프트의 손보미 대표가 유일했습니다.

 

기사의 전문을 보고 싶으시다면, 클릭

 

2019년 콰라의 목표

지난 해, 위의 내용처럼 콰라는 많은 일들을 해왔습니다. 이와 함께 올해 2월, ‘규제 샌드박스(금융혁신지원특별법),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콰라가 지정 신청한 혁신금융서비스는 BM특허 기술을 적용한 펀드를 통해 고객들에게 장기투자, 분산투자와 같은 건전한 투자문화를 유도하고 비용 혁신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규제 샌드박스의 시행으로 콰라는 미래 금융 혁신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AI 핀테크 업체로 거듭나기 위해 여전히 노력 중에 있습니다.

 

2019년에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콰라와 코쇼 모두 기대해주세요!

 

코쇼 사용해보기(클릭)

Tag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