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RA News

로보어드바이저 코쇼, 위비뱅크와 제휴

 

 

이제는 위비뱅크에서도, 코쇼를 만나보세요.

 

콰라소프트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코쇼가 위비뱅크와 제휴를 맺었습니다. 위비뱅크는 지난 3월 개편을 통해 이용이 많은 간편 송금 등 주요 기능들을 개선하였는데요. 이와 함께 ‘오픈 뱅킹’이라는 기능을 신설하였습니다. ‘오픈 뱅킹’은 위비뱅크(우리은행)에서 핀테크 기업을 육성을 위한 핀테크 마켓플레이스입니다.

코쇼는 위의 링크에서와 같이 위비뱅크 어플을 켠 뒤, 하단의 가장 오른쪽 오픈뱅킹 메뉴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비뱅크와의 제휴, 뭐가 좋을까?

 

위비뱅크는 핀테크 개발자 포털사이트인 ‘오픈 API 플랫폼’을 열고, 우리은행의 오픈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를 공개하였습니다. 이런 기존의 금융권에서는 API 서비스를 통해 ‘금융데이터 조회/ 신용대출/ 신차대출/인증 서비스/ 전세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 해외송금/ 환전신청’에 대한 서비스를 핀테크업에 제공함으로서 혁신 가능한 서비스가 생기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로보어드바이저 코쇼도 위비뱅크와의 제휴를 통해 사업을 구체화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죠.

 

우리은행 오픈 API 개발자 밋업데이

 

지난 6월 28일에는 우리은행 오픈 API 개발자 밋업데이에도 콰라소프트의 개발자 조선호님, 이혁님이 다녀오셨습니다. 당일 밋업데이에는 뱅크샐러드, 블루프린트랩를 포함한 다양한 핀테크업들이 참가를 하였는데요.

오픈 API 플랫폼 공개를 통해, 어떻게 활용하는지. 오픈 API 정책과 노하우를 알리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개발자 네트워킹과 다양한 다른 프로그램들도 함께하였습니다.

  • 위비뱅크와 제휴 맺은 서비스, 로보어드바이저 코쇼란?

코쇼는 과거 30년간의 금융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한 뒤 인공지능이 스스로 학습하며, 일주일/한달/세달 예측수익률을 전망하는 로보어드바이저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서비스입니다. 지난해 5월 한국과 싱가포르에 동시 출시한 뒤 모두 9개국에서 5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일반 개미투자자나, 초보 투자자분들이 보조지표로 활용하기 좋은 어플인데요. 궁금하시다면, 지금 무료로 확인해보세요. (클릭)

  • 전문투자자라면? 로보애널리스트 왓이즈펀드도 함께 사용해보세요.

조금 더 전문화된 투자 기법을 원하는 일반 투자자들과 빠른 시간 안에 고품질의 금융 정보 검색을 필요로 하는 금융 분야 전문가들을 위한 로보애널리스트 웹 서비스입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와 밀접하게 연관된 주식 종목들이 관련도 순으로 검색됩니다.

사용해보기(클릭)

 

앞으로 코쇼와 왓이즈펀드, 그리고 위비뱅크와 협업할 콰라소프트의 서비스들도 함께 기대해주세요 🙂

Tag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