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RA News

콰라소프트, 가트너 2019 Cool Vendor 선정

콰라소프트가 세계적인 IT 리서치 기업 가트너(Gatner)의 ‘아시아/태평양 AI 핀테크 부문 쿨 벤더(Cool Vendors in AI for FinTech in Asia/Percific, 2019)’에 선정되었습니다. 지난 9월에 발표된 쿨 벤더(Cool Vendor)에는 데이터 캔버스(DataCanvas), 레이니스트(Rainist), 시너지(Synergies) 가 콰라소프트와 함께 선정되었습니다.

가트너는 선정된 기업들이 아시아/태평양에서 인공지능의 기술로 수수료 구조 개선, 고객의 경험 개선을 하여 자산 관리를 효율적으로 가능한 기업들로, 금융보안원(FSIs)의 데이터 분석가들이 디지털 금융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AI 기반의 공급업체라고 밝혔습니다.

그 중 콰라소프트는 아시아에서 몇 곳 없는 딥러닝(Deep Learning) 로보어드바이저 회사이며, 금융시장과 자산관리를 예측해주는 코쇼 서비스가 딥러닝을 이용하는 것이 쿨벤더가 된 이유로 짚었습니다.

콰라소프트는 하이퍼 파라미터 최적화를 구현하여, 지난 30년간의 금융 시장의 데이터를 통합하여 예측 결과를 더 높였습니다. 이를 통해 S&P500의 전망 예측을 하였고, 정확도 83.1%까지 달성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외에도 2만 개 이상의 글로벌 주식과 38개의 중 금융지수, 암호화폐의 예측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트너는 코쇼가 주식 전망 내용을 소비자가 알 수 있는 어플로, 기존의 로보어드바이저와 달리 일일퀴즈를 통해 ‘코인’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쉽게 주식을 접할 수 있다는 점을 차별점으로 짚었습니다. 또한 현재 키워드로 주식을 발굴하고, 더 디테일한 분석이 가능한 왓이즈펀드 또한 언급했는데요.

이런 콰라소프트의 서비스들이 투자은행과 자산관리 회사와 같은 기업들의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이벤트 기반의 분석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임을 밝혔습니다.

쿨벤더로 선정해준 가트너에 감사드리며,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시아/태평양 AI 핀테크 부문 쿨 벤더(Cool Vendors in AI for FinTech in Asia/Percific, 2019)와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Cool Vendors in AI for FinTech in Asia/Percific, 2019를 확인해보세요.

​더 자세한 내용 확인(클릭)

Tag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