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RA News

카이스트 런치톡 강연 :: 변창환 대표의 AI 핀테크 스타트업 콰라소프트 창업기

 

지난 11월 21일, 콰라소프트가 카이스트에 다녀왔습니다! 카이스트 창업원에서 진행하는 카이스트 런치톡에 다녀오기 위해서였는데요.

* 카이스트 런치톡이란? 기업가 정신 및 창업에 관심있는 카이스트 학생 누구나, 점심시간을 통해 강연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당일 약 120명의 학생들이 강연을 듣기 위해 참석했습니다. 콰라소프트 대표 변창환님은 <20년간, 3번의 버블을 겪으며…: AI 핀테크 스타트업 콰라소프트 창업기>라는 주제로 창업기와 하이브리드 금융 투자상품 코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하이브리드 금융 투자상품 코쇼란? 인간지능과 인공지능이 함께하는 금융 투자상품입니다. 딥러닝 AI를 이용해 보다 객관적인 전망을 확인할 수 있게 제공하며, 개인의 성공 투자를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강연은 변창환 대표님의 소개로 시작하였는데요. 광주과학고등학교와 카이스트 전산학과를 졸업하고 나서 창업을 했던 경험과, 네오위즈에서 개발자로 있었던 경력, 그리고 펀드매니저의 생활을 하면서 느꼈던 점을 바탕으로 어떻게 다시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는지 말씀해주셨습니다

 

펀드매니저 생활을 하면서 경험한

수많은 개인투자자의 실패와 금융 위기로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해결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문제를 하이브리드 금융 투자상품 코쇼를 통해 해결하고자 하였는데요. 그 해결은 바로글로벌 분산투자와 매매시그널을 통해 투자하는 것입니다.

총 11개국의 30,000만+ 개별 종목을 확인할 수 있는 코쇼 어플은 보다 저렴하고, 간편하게 해외 주식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추후에는 투자 매매가이드를 제공하고, 증권 계좌를 연동하여 무환전 글로벌 소액 투자가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이후에도 핀테크 스타트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고, 이후 카이스트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습니다. 학부생이라서 어렵게 느껴졌던 진로나 창업 고민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는데요. 카이스트 학생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 강연 전체 내용이 궁금하다면?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영상에서 나온 헛똑똑이, 루딕오류란?

Tag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lose